사법시험 존치를 위한 고시생 청원 서명운동에 참여해 주세요 > 공인회계사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공인회계사

사법시험 존치를 위한 고시생 청원 서명운동에 참여해 주세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고시생모임 댓글 0건 조회 41회 작성일 15-06-11 15:53

본문

 



사법시험 존치를 위한 고시생 청원 서명운동



사법시험 존치를 위한 고시생 청원에 함께하여 주십시오!



안녕하세요. 저희는 사법시험 존치를 간절히 바라는 고시생들입니다.



최근 오신환 의원이 사법시험 존치 법안을 발의한 것을 비롯하여 현재 국회 법사위에 5건의 사법시험 존치 법안이 발의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국회 법사위에서는 새정치연합 법사위원들이 사법시험 존치에 반대하고 있어 사시존치 법안에 대해 논의되지 못하고 있다고 합니다.



여러분,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사실상 올해 하반기 국회가 사시존치를 위한 마지막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우리 사법시험 준비생들도 사시존치 서명을 하고, 이를 모아 국회에 청원을 해 사시존치를 위해 힘을 보탭시다. 정말 중요한 것은 사법시험을 통해 법조인이 되고자 하는, 고시를 준비하는 우리의 목소리라고 합니다. 로스쿨에 갈 수 있는 자격과 형편이 되지 않는 저는 사시가 아니고서는 법조인이 될 수 없습니다.



비록 우리가 공부를 하고 있지만, 서명을 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서명을 해주시면 이를 모아 국회의원의 소개를 받아 입법 청원을 하고자 합니다. 작년 행시생들이 1,000명이 넘는 서명을 받아서 공채 축소를 계획한 정부에 전달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우리 사시생들도 빈부, 학벌, 집안 배경, 나이에 관계없이 균등한 기회를 부여받아 공정한 경쟁을 통해 실력있는 법조인이 되고자 하는 우리의 열망을 연서로 모아서 국회에, 법무부에 전달합시다.



내년 1차가 마지막 시험입니다. 우리가 법조인이 되기 위해 공부하는 것도 마지막일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시고, 이름과 연락처, 주소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적어주신 연락처를 통해서는 사시존치 청원의 진행상황이나 관련 정보를 문자로 보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도 뭉쳐서 사시존치를 위해 애쓰시는 분들께 힘이 되어 드려야 합니다.



시간을 조금만 내셔서 사법시험 존치를 염원하는 우리의 목소리를 국회 청원 연서로 모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주변 고시생들에게 이 글을 복사해 스마트폰으로 많이 알려주셔서 1,000명이 넘는 서명이 되도록 도와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국회 청원은 2차 시험이 끝나는 7월 초를 예정하고 있습니다. (청원은 예를 들어 "홍길동 외 1,000인"과 같이 표기되므로 익명성은 철저히 보장됩니다)



감사합니다.



아래 링크를 눌러주시면 고시생 청원 서명 입력란으로 이동합니다.



https://goo.gl/rQBxWO



** 사법시험 존치를 위한 고시생 모임 드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접속자집계

오늘
188
어제
1,086
최대
1,392
전체
127,559


그누보드5
Copyright © http://bbs.lec.co.kr All rights reserved.